세일링, 필수 아이템은?

Hyundai Yachts

통합 검색 및 사이트맵 버튼
통합 검색
사이트 맵

세일링, 필수 아이템은?

등록일
2016.09.12

 

 

요팅을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
요트를 타러 올때 각자 나름대로 모자, 옷 선글라스 등 요트와 어울릴 만한 아이템들을 신경써서 준비해 온다. 물론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고 요트 전문 메이커에서 구입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마린’ 이라는 단어만 붙어 있으면 요트에서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오늘은 요트를 타고 세일링을 할 때 특별한 필수 아이템 3가지를 알아보려 한다.

 

1. 모자

 

첫 번째는 모자이다. 모자의 스타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대표적으로 야구모자스타일을 꼽을 수 있다. 일반모자와 차별화되는 점은 방수원단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물과 땀에 젖거나 세탁을 하고 난 후 순식간에 마르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요트에서 쓰는 모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클립’이 모자 끝에 달려있는 것이다. 클립은 모자가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옷 깃에 집어 놓는 역할을 하며, 그렇기 때문에 바람이 불어 모자가 벗겨져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은 클립의 소중함에 대해 모르겠지만 아끼는 모자를 한 두개 바람에 날려 바다로 보낸 적이 있는 분은 아마도 클립이 있는 모자가 있다는 사실에 감동하게 될 것이다.

 

2. 장갑 


다음 아이템은 바로 세일링 전용 장갑이다. 장갑에는 흔하디 흔한 목장갑부터 자전거장갑 등 레저활동 마다 적합한 장갑들이 있으며, 요트 역시 세일링을 위해서 전용 장갑이 필요하다. 
세일링 전용장갑은 일반 다른 용도의 장갑과 비교하여 손바닥 안쪽에 가죽이 덧대어진 특징이 있으며, 로프를 당길 때 미끄러지거나 놓치지 않도록 보완되어 있어 끝까지 잡고 당길 수 있어 매우 좋다. 
그리고 장갑 손가락 끝부분 한마디 정도가 없어서 섬세한 작업을 할 때에 장갑을 벗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손목 부분에는 벨크로가 있어 벗겨질 염려 없이 내 손에 딱 맞는 장갑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3. 구명조끼

세일링을 할 때 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의 선박을 타든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구명조끼이다. 나의 생명을 지켜주는 필수 아이템, 스스로 수영을 잘 한다는 자부심으로 입지 않는 사람도 있을테고, 더워서 번거로워서 설마 빠지겠어? 라는, 나는 괜찮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구명조끼를 입지 않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다.

사고는 미리 예방하고 대비를 해야 피해갈 수 있듯이 즐거운 바다여행을 하고 무사히 귀환하기 위해서는 구명조끼는 목숨처럼 챙겨야 한다. 사고가 발생되고 나서 후회를 해도 소용 없는 일이다.

최근에 생산되는 구명조끼는 활동하기 편하도록 디자인이 다양하고, 구조신호를 위한 호루라기, 자기위치를 송신할 수 있는 장비까지 달려있어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며 특히, 장거리 항해를 계획하고 있다면 필수 아이템으로 내 몸과 하나가 되어야 하니 명심하도록 하자.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이메일 공유하기